내 안에 스마트폰 있다! 독특한 아수스 태블릿 패드폰 사진 유출
키보드에 PC를 탑재하거나 듀얼 스크린 태블릿을 선보이는 등 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아수스가 스마트폰 분야에서도 특이한 콘셉트를 채택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터블 기기 전문 뉴스 사이트인 포켓나우닷컴은 아수스의 패드폰이라는 모델 사진을 입수했는데, 그 콘셉트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특이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사진을 보면, 아수스의 패드폰은 태블릿 후면에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구조다. 모토로라가 안드로이드폰인 아트릭스를 공개할 때 도킹 스마트북이라는 콘셉트 모델을 선보인 바 있는데, 아수스는 스마트폰을 아예 속에 수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한 것. 태블릿 후면에 도킹 베이를 마련하고 여기에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구조다.
유출된 아수스의 태블릿인 패드폰을 언제 만나볼 수 있을지 알 수 없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동일한 UI로 동작해야만 하는 만큼 안드로이드 OS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 현재 안드로이드 OS는 스마트폰을 위한 플랫폼과 태블릿을 위한 플랫폼으로 나눠진 상태로 차기 버전에서 두 OS를 하나로 통합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한편, 실험정신을 엿볼 수 있는 아수스의 패드폰이 혁신성으로 시장에 성공적인 안착이 가능할 것인지 사진이 유출된 시점부터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는 중이기도 하다. 아수스는 정보가 유출된 대신 모험 전에 다양한 시장 반응을 수집할 수 있게 됐다. - 케이벤치(www.kbench.com)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