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정액 요금내고 쓰는 웹 오피스, MS '오피스365'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현재 구글이 제공하는 웹 오피스 서비스인 '구글 독스(Google Docs)'에 대항하는 오피스 서비스 '오피스365'를 전 세계 40개국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설명: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문서편집 화면)
오피스365는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한 웹 오피스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구입 없이 월 정액 사용료를 내면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365는 특히 기업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이메일, 협업, 전사 콘텐츠 관리 등의 핵심 기능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해 기업의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선보인 오피스365 베타버전이 불과 수 개월만에 20만 이상의 기업 및 개인 사용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365 사용 대상을 대기업과 중소기업까지 지명했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기존의 전산환경이나 투자여력 등의 한계와 관계 없이 대기업 수준의 IT 사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피스 365는 사용자 일인당 월정액 2달러에서 27달러까지 다양한 구성의 서비스들로 제공된다. 특히 소규모 기업들은 일인당 월정액 6달러로 웹 오피스,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 링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용 이메일, 문서공유, 인스턴트 메시지, 화상회의, 포털 등의 서비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