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게임 카테고리' 1년 8개월만에 재오픈


- 폐쇄된지 1년 8개월만에 재개방
구글은 블로그를 통해 게임등급위와 협상을 마치고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 게임 카테고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드로이드 마켓 게임 카테고리 오픈은 모바일 게임도 사전에 등급분류 심의를 받도록 한 국내법에 따라 지난해 3월 폐쇄된 지 1년8개월만에 다시 열리는 것이며 지난 8일 방한한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이 "게임물등급위원회와 협의를 통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그동안 닫혀있던 게임 카테고리를 조만간 개방하겠다"고 말한지 20여일 만이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개발자 생태계 담당 에릭 추(Eric Chu)는 이날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마켓 게임 카테고리가 오늘 한국 사용자에게 열렸습니다! 이제 한국 사용자들은 전 세계 수천 개의 유명한 게임을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찾고, 자신의 기기에 다운받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고 "만일 여러분이 게임 개발자라면, 이제 새로운 기회를 맞아 게임을 로컬라이즈해야할 시기입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Android Market developer console을 방문해 한국을 배포 국가로 설정하고 한화로 가격을 세팅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게임 카테고리 개방을 통해 국내 서비스가 쉽지 않았던 해외 개발사들의 대작 게임들이 몰려올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내 모바일 게임 업체들과 해외 개발사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