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이폰4S 이용자들 한달에 한번꼴 'Siri' 기능 사용


- 87% 이용자들이 한달에 한번꼴 Siri 사용
미국의 아이폰4S 이용자들은 매우 제한적으로 Siri 기능을 사용한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을 비롯한 주요 외신들은 팍스어 소시에이츠(Parks Associates) 조사 기관을 인용 아이폰4S 이용자들의 Siri 이용 실태를 보도했다.
팍스어 소시에이츠는 미국내 480의 아이폰4S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Siri 이용 빈도를 비롯한 다양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 그 결과 87%의 이용자들이 적어도 한달에 한번꼴로 Siri를 사용한다고 답한것.
Siri를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가에 대한 조사에서는 33% 이용자가 전화 통화, 문자 전송, 정보 보기에 사용한다고 답했으며 이중 26% 이용자가 매일 Siri를 이용해 이메일을 보낸다고 답했다.
반면, 32% 이용자는 Siri를 이용해 음악 재생을 해본적이 없다고 답했으며 35% 이용자는 일정 기능을 사용 해본 적이 없다고 답해, 대다수의 Siri 이용자들은 Siri의 일부 기능만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Siri 만족도에 대해선 조사대상자중 55%의 이용자가 만족한다고 답해으며, 불만족이라는 이용자는 9%에 불과했다.
Siri는 애플이 지난해 10월 발표한 아이폰4S에 독자적으로 탑재된 기능으로 이용자의 질문에 답변하고, 권고하며, 동작을 수행하는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