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21:9 시네마틱 울트라북 '새틀라이트 U840W' 출시


도시바는 21:9 시네마틱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14.4인치 울트라북 '새틀라이트 U840W'를 31일 서울 중구 정동에 위치한 북카페 '산다미아노'에서 발표한다.
'새틀라이트 U840W'는 대표적인 극장용 와이드스크린 포맷인 2.35:1 화면비율로 제작된 21:9 시네마틱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영화를 원본의 느낌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용 울트라북이다.
특히, 기존의 4:3이나 16:9 화면에서 영화 감상 시 나타나는 레터박스나 화면비율에 따라 영상 좌우가 잘려나가는 현상이 없으며, 16:9에 비해 약 24% 넓은 화면은 영화 감상뿐만 아니라 멀티태스킹에도 보다 유리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도시바 스크린 스플릿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파티션을 활용해 사무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식과 유사하게 21:9의 넓은 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와 방식으로 상하좌우 제한 없이 최대 9개까지 나눌 수 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용 울트라북답게 세계적 음향기기 전문그룹 harman/kardon®에서 디자인한 최상급 스피커에 '슬립스트림(Slipstream)' 오디오 기술을 적용, 박력 있는 중저음과 선명한 해상력을 제공하며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현장감을 더해주는 'SRS Premium Sound 3D' 기능을 추가했다.
이 제품은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6GB 대용량 시스템 메모리로 고화질 영상도 매끄럽게 재생하는 성능을 갖췄으며, 대용량HDD와 32GB SSD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시스템을 탑재해 빠른 속도에 대용량을 모두 만족시킨다. HDMI, USB 3.0, 블루투스 4.0 등 최신 인터페이스를 풍부하게 갖췄다.
모드 브라운과 미드나잇 실버의 투톤 컬러와 클러치백을 연상시키는 슬림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컴퓨터 정밀 가공을 통해 깔끔한 마감이 특징인 알루미늄 케이스와 제품의 그립감과 와이드룩을 강조하기 위해 러버코팅 처리했다. 또한 알루미늄 케이스 표면은 헤어라인과 애노다이징 처리를 통해 고급스런 디자인과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