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효율성과 다이내믹한 성능 동시에 갖춘 'A4 2.0 TDI 콰트로' 출시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26일 높은 효율성과 다이내믹한 성능을 동시에 갖춘 '아우디 A4 2.0 TDI 콰트로'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A4 2.0 TDI 콰트로는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준중형 세단 A4에 고출력 2.0 TDI 터보 직분사 디젤 엔진과 탁월한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루어 높은 효율성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갖춘 모델이다.
새롭게 출시된 아우디 A4 2.0 TDI 콰트로에 탑재된 아우디의 최첨단 터보 직분사 2.0 TDI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177마력, 최대 토크38.8kg.m을 자랑하며, 0->100km/h 7.9초, 최고속도 225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리터당 15.3km(복합연비 기준, 구연비 기준으로는 17.5km/l))으로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A4 2.0 TDI 콰트로의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는 수천분의 1초 만에 기어 변속이 이루어지므로 반응속도가 빠르고 동력 손실도 최소화해 준다. 여기에 S-트로닉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은 평소 주행 시 전 후륜에 40:60의 동력을 배분하고 주행 상황이 바뀌면 필요에 따라 전륜에 최대 70% 또는 후륜에 최대 85%의 동력을 전달한다. 또한, 토크벡 터링 기술이 적용돼 있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A4 2.0 TDI 콰트로에는 언덕 또는 평지 모든 곳에서 차량의 브레이크를 밟고 있지 않아도 차량의 정지상태를 유지시켜주는 아우디 홀드 어시스트, 운전자의 집중력이 떨어지고 있다고 판단되면 운전자에게 휴식을 권장해주는 휴식 권장(Rest Recommendation) 기능 등 유용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20GB 하드디스크와 주크박스 기능이 내장된 3세대 MMI, 아우디 뮤직인터페이스(AMI), DVD 플레이어, 전후방 주차 센서 등 다양한 편의 장치들이 적용돼 있고 모델에 따라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뱅앤올룹슨(Bang &Olufsen) 사운드 시스템, 3존 자동 에어컨, 뒷 자석 열선시트, 컴포트 키,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 고급사양들의 옵션들이 대거 적용된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A4 2.0 TDI 콰트로는 르망 24시간 레이스 5회 우승으로 우수성이 검증된 TDI 디젤 엔진과 풀타임4륜구동 콰트로, S-트로닉 변속기가 환상의 조합을 이룬 모델"이라며 "아우디의 앞선 디자인과 최고의 효율성,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준중형 세단"이라고 말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A4 2.0 TDI 콰트로'는 4860만원, 'A4 2.0 TDI 콰트로 다이내믹'은 5150만원, 'A4 2.0 TDI 콰트로 프레스티지'는 5540만원이다.
아우디 A4 2.0 TDI 콰트로는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준중형 세단 A4에 고출력 2.0 TDI 터보 직분사 디젤 엔진과 탁월한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루어 높은 효율성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갖춘 모델이다.
새롭게 출시된 아우디 A4 2.0 TDI 콰트로에 탑재된 아우디의 최첨단 터보 직분사 2.0 TDI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177마력, 최대 토크38.8kg.m을 자랑하며, 0->100km/h 7.9초, 최고속도 225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리터당 15.3km(복합연비 기준, 구연비 기준으로는 17.5km/l))으로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A4 2.0 TDI 콰트로의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는 수천분의 1초 만에 기어 변속이 이루어지므로 반응속도가 빠르고 동력 손실도 최소화해 준다. 여기에 S-트로닉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은 평소 주행 시 전 후륜에 40:60의 동력을 배분하고 주행 상황이 바뀌면 필요에 따라 전륜에 최대 70% 또는 후륜에 최대 85%의 동력을 전달한다. 또한, 토크벡 터링 기술이 적용돼 있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A4 2.0 TDI 콰트로에는 언덕 또는 평지 모든 곳에서 차량의 브레이크를 밟고 있지 않아도 차량의 정지상태를 유지시켜주는 아우디 홀드 어시스트, 운전자의 집중력이 떨어지고 있다고 판단되면 운전자에게 휴식을 권장해주는 휴식 권장(Rest Recommendation) 기능 등 유용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20GB 하드디스크와 주크박스 기능이 내장된 3세대 MMI, 아우디 뮤직인터페이스(AMI), DVD 플레이어, 전후방 주차 센서 등 다양한 편의 장치들이 적용돼 있고 모델에 따라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뱅앤올룹슨(Bang &Olufsen) 사운드 시스템, 3존 자동 에어컨, 뒷 자석 열선시트, 컴포트 키,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 고급사양들의 옵션들이 대거 적용된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A4 2.0 TDI 콰트로는 르망 24시간 레이스 5회 우승으로 우수성이 검증된 TDI 디젤 엔진과 풀타임4륜구동 콰트로, S-트로닉 변속기가 환상의 조합을 이룬 모델"이라며 "아우디의 앞선 디자인과 최고의 효율성,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준중형 세단"이라고 말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A4 2.0 TDI 콰트로'는 4860만원, 'A4 2.0 TDI 콰트로 다이내믹'은 5150만원, 'A4 2.0 TDI 콰트로 프레스티지'는 55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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