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삶의 질 업그레이드 시켜줄 7大 제품은 무엇?
소비자기술이 날로 새롭고 흥미로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경제지 중 하나인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Insider)가 최근 2013년 우리의 생활을 바꿔줄 디바이스 7개를 선정했다.
(사진설명1: 3D 프린터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아래는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선정한 7개 제품이다.
1.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2(MakerBot Replicator 2)
메이커봇(MakerBot)은 2009년부터 3D 프린터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리플리케이터 2(Replicator)'는 이 회사의 최신 제품이다.
일반 가정용 컴퓨터와 연결해 사용 가능한 이 제품은 휴대폰 케이스나 자전거 보호용 케이스 등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해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물체를 제작할 수 있으며 심지어 의학계에서도 3D 프린터를 사용해 인공기관을 제작하고 있다.
2.페블(Pebble)
스마트폰과 사용자를 직접적으로 연결해주는 스마트 워치 '페블' 시계는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의 앱과 연결된다.
(사진설명2: 스마트 워치 '페블')
이 제품은 일반 손목시계처럼 시간을 표시해주는 기능 외에 자동 진동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걸려오는 전화, 이메일, 메시지, 캘린더, 알람, 트위터, 페이스북 메시지, 날씨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3.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PC게임을 겨냥한 가상현실 헬멧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는 미래 게임업계에서 가장 전망 좋은 디바이스로 인정받아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250만달러 투자금을 지원받고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설명3: 가상현실 헬멧 '오큘러스 리프트')
이 제품은 실제 사람의 시야와 거의 1:1로 대응하는 넓은 시야각과 헤드트렉킹 기능까지 지원해 사용자는 게임 시 진정한 '버추얼 리얼리티'를 즐길 수 있다.
4. Xbox 720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콘솔 게임기 'Xbox 720'. 사용자는 이 제품을 통해 다양한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TV, 스포츠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다.
(사진설명4: MS의 새로운 콘솔 게임기 'Xbox 720')
한편 해외 주요 외신들의 보도에 따르면, 'Xbox 720'은 1.6GHz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를 탑재할 예정이며 올해 E3컨퍼런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5. 4K TV
HDTV의 4배 이상의 화질을 자랑하는 4K TV는 더욱 높은 몰입도와 다이내믹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사진설명5: 4K TV)
일본은 HDTV 시장에서 한국에 뒤진 것을 만회하기 위해 4K기술에 적극적인 투자를 한 결과, 내년 7월부터 세계 최초로 4K UHD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6. 트랙닷(TrakDot)
글로바트랙(Globatrac)社의 가방추적장치 '트랙닷(TrakDot)'. 손바닥만한 크기의 이 제품을 사용자의 가방 속에 넣어두면 GPS를 통해 전 세계 어디라도 위치추적이 가능하다. 추적한 정보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잃어버린 가방이 9미터 범위 안에 있을 때는 신호음이 발생해 더 쉽게 가방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사진설명6: 가방추적장치 '트랙닷')
이 제품은 오는 3월 판매 예정으로 가격은 50달러(한화 약 54만원)이고 1년간 GPS 서비스를 받으려면 13달러를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7. 오우야(Ouya)
오우야(Ouya)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콘솔게임기로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약 590만 달러를 투자 받아 올 3월 발매를 목표로 개발중이다.
(사진설명7: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콘솔게임기 '오우야')
이 제품의 안드로이드 4.0 기반의 커스텀 OS를 기반으로 하는 TV용 게임기로 엔비디아의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 8GB 메모리, LAN포트, HDMI단자, 와이파이, 블루투스 LE 4.0, USB 2.0 포트를 탑재했고 게임콘트롤러는 최대 4개까지 지원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99달러(한화 약 10만7000원)이다.
(사진출처: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Insider))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