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벗은 '타이젠폰', 올 하반기 유럽에서 첫 출시


iOS, 안드로이드 OS에 강력한 도전장을 던진 타이젠 OS 탑재 스마트폰이 빠르면 7월 유럽에서 출시될 전망이다.
삼성, 인텔이 주도하는 타이젠 연합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 하반기 프랑스 이통사인 오렌지텔레콤을 통해 삼성전자와 화웨이가 만든 타이젠폰을 유럽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랑스 오렌지텔레콤 외에도 일본 NTT도코모도 올 하반기 타이젠폰을 내놓는다고 밝힌바 있으며, 국내 이통사인 KT도 타이젠연합에 포함돼 있어 올해안에는 힘들겠지만, 내년쯤에는 타이젠폰을 국내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젠폰의 가격은 프리미엄급이 300~400유로(약 43만~57만원) 정도이며 보급형 모델은 100유로(14만원)이하로 출시된다.
한편, 타이젠 연합은 iOS, 안드로이드에 비해 빈약한 생태계를 육성하기 최근 앱 개발자들을 위한 타이젠 2.0을 공개했으며 5월에는 대규모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해 개발자들을 끌어모을 계획이다.
타이젠 연합 관계자는 "타이젠은 웹표준(HTML5) 기반의 진정한 오픈 OS"라며 "타이젠폰이 출시될 때에는 많은 앱들이 소비자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