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MWC 2013에서 오픈 클라우드 전략 및 모바일 디바이스 신제품 공개


ASUS(에이수스, kr.asus.com)는 2월 25일부터 2월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하는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자사의 오픈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전략을 발표했다.
다른 다양한 OS와 호환되는 에이수스 오픈 클라우드 컴퓨팅(ASUS Open Cloud Computing, 이하 AOCC)은 여러 기업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하나의 통합된 가상 서비스로 합한 것으로, 여러 대의 디바이스에서 사진과 같은 미디어를 획기적으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모든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온라인 지원과 문제해결 도구를 지원해준다. AOCC는 ▲AOCloud, ▲AOLink, ▲AOStream, ▲AOHelp의 4가지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디바이스 간 단순화되고 끊김 없는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다.
또한 에이수스는 AOCC 플랫폼 전략을 보완해 줄 새로운 모바일 디바이스 신제품 2종도 공개했다. 새로운 폰패드™(Fonepad™)는 3G 음성 통화 및 모바일 데이터 등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담은 경제적인 가격의 타블렛으로, 가장 작은 모델이 7인치부터 시작한다. 패드폰™ 인피니티(PadFone™ Infinity)는 강력한 성능과 우아한 메탈릭 디자인을 갖춘 LTE 스마트폰으로 패드폰™ 인피니티 스테이션(PadFone™ Infinity Station) 독에 끼우면 풀사이즈 타블렛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패드폰™ 인피니티는 차세대 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와 쿼드코어 CPU를 탑재해 뛰어난 모바일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 넥서스 7(Nexus 7)은 MWC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컨퍼런스인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에서 올 해의 최우수 모바일 타블렛(Best Mobile Tablet)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넥서스 7은 올해부터 MWC에 새롭게 신설된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의 최초 수상 제품으로 기록됐다. 넥서스 7은 심사위원들로부터 7형 타블렛 대중화를 이끌었으며, 성능과 휴대성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 흠잡을 데 없는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AOCloud는 에이수스나 다른 기업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하나의 가상 서비스로 합친 것으로 로그인 한번으로 저장된 파일에 쉽고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AOCloud는 에이수스 AiCloud 및 에이수스 라우터를 통한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지원하므로 가정에서 NAS 공유 스토리지 상에 저장된 파일들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처럼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AOLink는 AOCloud와 연동되어 디바이스와 서비스 간 음악, 동영상, 이미지 등을 서로 연결 해주는 서비스이며 AOStream은 사진이나 웹을 전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에 업로드하여 연결된 디바이스 간 싱크시켜주는 서비스이다. AOHelp는 골치 아픈 컴퓨터 기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문제 해결 도구로, 에이수스 기술 지원 팀에서 제공하는 자동 최적화 및 소프트웨어 진단, 안전한 원격 지원을 통한 컴퓨터 문제 해결 등을 제공해준다.
항공기에 주로 사용되는 뛰어난 강도를 지닌 최고급 알루미늄(aerospace-grade aluminum)으로 제작된 슬림한 일체형 외관의 에이수스 패드폰™ 인피니티(PadFone™ Infinity)는 실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차세대 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와 64GB 저장 공간, 쿼드코어 CPU 탑재로 빠르고 매끄러운 최적의 안드로이드 구동 환경을 보장하며, LTE 와 DC-HSPA+에서 매우 빠르게 웹을 탐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에이수스 패드폰™ 인피니티는 셔터랙 없이 디테일한 이미지를 잡아낼 수 있는 f/2.0 조리개와 5매(Five-element) 렌즈의 고성능 13 메가픽셀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한 전용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로 어두운 저조도의 이미지라도 퀄리티를 보완해주며 초당 8 프레임의 100 연사와 동시에 1080p 풀 HD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패드 형태의 두 가지 모바일 환경을 소화할 수 있는 에이수스 패드폰™ 인피니티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간 자료 동기화에 드는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여 준다. 패드폰™ 인피니티 안의 데이터 및 세팅은 패드폰™ 인피니티 스테이션과 결합시켜서 즉각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실행되던 앱은 더 큰 디스플레이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사이즈가 변환되고, 양 디바이스 간 단일 데이터 공유 방식으로 통신 데이터 이용 비용이 필요 없다. 패드폰™ 인피니티는 3G 연속통화 최대 19시간이며, 스테이션과 결합 시에는 40시간까지 늘어난다.
에이수스 폰패드™는 스마트폰의 음성 통화 기능과 타블렛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편리하게 이용하려는 사용자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메탈릭한 외형과 세련되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무게는 340g, 두께는 10.4mm에 불과해 한 손으로 들기에도 편안하다. 인텔® 아톰™ Z2420 프로세서를 탑재한 폰패드™는 하드웨어 가속 1080p 풀 HD 영상 디코딩 및 최대 9시간 배터리 수명으로 성능과 에너지 효율의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에이수스 폰패드™는 3G 및 HSPA+로 항시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바일 디바이스로 언제 어디서나 빠른 웹 서핑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제품이다. 폰패드™는 내장된 노이즈 캔슬링 디지털 마이크로폰이나 블루투스 헤드셋 등을 통해 3G 망을 통해 음성 통화가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3G 태블릿을 따로 들고다니는 것보다 데이터 통신 비용도 적게 든다.
폰패드™는 8GB 및 16GB로 출시되며 SD 카드 슬롯으로 32GB까지 저장 용량을 추가할 수 있다. 모든 모델은 영상 채팅을 위한 전면부 1.2 메가픽셀 카메라 및 옵션으로 720p HD 영상 녹화되는 3메가픽셀 오토포커스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에이수스 소닉마스터 오디오 기술 및 MaxxAudio 3 프로세싱으로 깨끗한 사운드 품질을 보장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