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콘셉트 스타일 쿠페 양산 모델 '뉴 CLA-클래스' 속살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13 서울모터쇼에서 뉴 CLA-클래스를 선보였다.
이번 서울모터쇼를 통해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뉴 CLA-클래스는 2012년 베이징모터쇼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Concept Style Coupé의 양산 모델로 올해 1월 세계에 처음 모습을 선보인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컴팩트 4-도어 쿠페 모델이다.
뉴 CLA-클래스의 스포티한 비율과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랭귀지, 여기에 어우러진 차체 표면의 양감 조화는 기존의 스타일을 거부하는 새로운 4-도어 쿠페 디자인을 탄생시켰다.
또한 뉴 CLA-클래스는 프런트 보닛과 파워 돔, 다이아몬드 문양의 라디에이터 그릴 등 Concept Style Coupé의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을 양산 모델에 그대로 재현해냈다.
특히 LED 주간 전조등과 방향 지시등의 '플레어 효과(flare effect)'는 젊고 생기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얼굴을 만들어낸다. 측면의 세 줄 캐릭터 라인은 뉴 CLA-클래스에 깊이와 역동성을 더해주며 후면 디자인은 파워와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완만한 경사를 이룬 루프 라인과 풍부한 느낌의 리어 윈도는 CLA-클래스가 쿠페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준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CLA-클래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기역학계수(Cd=0.22), 레이더 기반의 브레이킹 시스템인 COLLISION PREVENTION ASSIST 등의 최신 기술이 대거 탑재된다. COLLISION PREVENTION ASSIST는 시속 7km/h 이상 주행 시 장애물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위험 신호를 보내고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올리는 순간 정확히 필요한 만큼의 제동 압력을 작동시켜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브리타 제에거(Britta Seeger)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는 최초의 자동차를 발명한 브랜드로서 매력적인 디자인, 탁월한 품질, 최상의 안전성, 그리고 앞서가는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한 차량들을 선보이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라며, "오늘 선보이는 뉴 A-클래스와 뉴 CLA-클래스도 이러한 핵심 가치를 담고 있는 동시에 젊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표현한 새로운 컴팩트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가 새로운 팬과 고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