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스타일러스펜 채용한 5.9인치 패블릿폰 'T6' 개발 중
HTC가 내부적으로 5.9인치 대화면 패블릿폰을 개발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30일(현지시간) IT 미디어 The Unlockr는 HTC 최초 패블릿폰인 'T6'의 사양을 입수, 공개했다.
T6라는 코드명을 가진 이 패블릿폰은 5.9인치 풀HD디스플레이와 2.3GHz 로 작동하는 퀄컴 쿼드 코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가 탑재되며 2GB 램과 16GB 스토리지, 울트라픽셀 카메라 및 2.1 메가픽셀 전면 카메라, 33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한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키 라임 파이가 탑재된다.
특히, 관심을 끄는 부분은 삼성 갤럭시 노트3의 S펜과 같은 스타일러스 펜을 제공한 다는 점. HTC T6에 채용될 펜 역시 와콤에서 생산될 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갤럭시 노트3 S펜은 와콤에서 독점 공급하고 있다.
또 하나는 아이폰5S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진 지문인식 기능도 T6에 탑재된다. 홈버튼에 지문인식이 탑재되는 아이폰5S와는 달리 T6는 기기 뒷면에 센서가 장착돼 있어 기기를 그립시 자연스럽게 해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HTC T6 패블릿폰의 출시 시기는 여름~가을 사이로 알려져, 같은 시기에 출시되는 아이폰5S와 갤럭시 노트3와의 경쟁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