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에 발전을 거듭한 시리(Siri), 이제 진짜 비서 같네



편하게 가족을 기억하고, 문자를 보낸다
(최하단 인물사진 설명 : 시리 여자 목소리를 담당했던 주인공, 수잔베넷)
운전중에 급하게 문자를 보내고자 한다면 힘들기도 하지만, 이만 저만 위험한 게 아니다. 이를 방지하는 한 방법으로 쓸만해진 시리가 비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 가족관계까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이전 4를 사용하다가 새롭게 5s를 구입한 상태에서 시리의 기능향상이 궁금해졌다.홈 버턴을 꾸욱~ 눌러 "아내에게 문자를 보내~"라고 하자, "아내가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라고 한다. "김XX"이라고 하자, "김XX를 아내로 기억할까요?"라며 가족관계를 확인한다. 물론 한 번 등록한 내용은 연락처에서 쉽게 수정도 가능하다.
형, 아버지, 어머니 등, 이름 외에도 가족관계 호칭으로도 인식한다. 또 다시, "아내에게 문자를 보내~"라고 하면 "알겠습니다. 김XX에게 메시지를 보내드릴게요... 어떤 내용을 작성할까요"라며 내용을 묻는다. 내용을 말하고 나면 "이렇게 보낼까요?"라며 확인까지 한다.
한 번에 "김XX에게 '내용'라고 문자를 보내"라고 할 수도 있다.
Tip : 가족관계는 할아버지,할머니,형,동생,누나,언니,고모 등 이모,삼촌,숙모,외삼촌,외숙모 등의 가족관계 호칭 모두 등록 가능
잘 때 눈 감고도 바로 알람을 설정
- 알람이 자유로워 졌다. "내일 아침 7시에 깨워줘"라고 말하면 바로 7시 알람을 등록시킨다. 이외에도 "여덟시간 후에 깨워줘~"라고 해도 자동으로 시간을 계산해 알람 설정이 똑똑해졌다. 이런 저런 알람을 하다 보면 지저분하게 알람이 쌓인다. 간단하게 이럴 때는 "모든 알람 삭제"라면 된다.
어디 아파? 그럼 '아파'
- 병원이 급할 때는 간단히 "아파~"집에서 이리 저리 놀다가 갑자기 가족이 아프다고 한다. 급하게 병원을 찾아야 할 때는 간단히 시리에게 부탁하자. "아파~"라고 입력하면 근처 병원의 내용을 <거리별>로 보여준다.
- 메시지가 왔을 때 편하게 답장운전 중 메시지 소리가 들리면 간단히 시리에게 "메시지 답장"이라고 하고 문자내용을 말하면 된다. 한 번에 "메시지로 XX라고 답장해 줘" 등 자연어에 더욱 잘 반응한다.
술 취하면, '집에 가고 싶어'
- 구글지도와 내비게이션의 응용, 집으로 가고 싶어술이 잔뜻 취해 대리를 불렀다. 이런 경우에는 "집으로 가고 싶어"라고 해놓고 대리운전기사에게 핸드폰 위치를 보여주면 끝. 응용으로 "회사로 가고 싶어"도 가능하며, 핸드폰 자신의 이름에 저장한 제3의 위치인 "기타로 가고" 싶어도 편리하다. 자주 찾는 장소를 기타에 주소로 등록하면 된다. 단, 아직 한국의 구글지도나 내비게이션은 많이 부족한 편이다.
와이파이 '모드' 꺼, 와이파이 꺼
- 기본설정 변경은 "XX 모드 켜(꺼)"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진동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누구나 다 안다. 왼쪽 버턴을 진동모드. KTX 등 기차를 타는 장거리 여행시에는 배터리 소모가 심하다. 그럴 때는 잠시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용하자."에어플레인 모드 켜". 단, 핸드폰의 통신상태가 잠시 Off이 되니 주의.
기타 등등
- 이번달 25일은 무슨 요일이야?갑자기 약속잡을 일이 생각났다. 25일에 모임인데 무슨요일인지 확인할 때, 달력을 보지 않고 음성으로도 가능하다.
- 누구의 생일은?가물거리는 생일. 생일이 있었는데 잘 기억이 안 난다면, 바로 "XX의 생일은?"이라고 물어보자.
- 1달러는 몇 원이야? 각국의 환율정보도 간단히 볼 수 있다.
몇 가지 다른 Siri 팁
- 하나. 홈 버턴을 꾸욱~ 누른 상태로 발음 하기도 귀찮다면,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전화하듯 귀에 전화기를 가져다 대면 작동한다.
- 둘. 지도 경로가 설정된 상태에서, 병원 등을 말하면 경로상에 있는 병원을 이야기 해준다.
- 셋. 보이스 대기상태(마이크 아이콘이 나온 상태)에서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다양한 '가능 질문' 샘플이 나온다.
- 넷. 자신의 발음을 시리가 잘 못 알아듣는다면, '풍선'에 나온 내용을 계속 고쳐 가면서 시리를 교육시킬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