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데이' 개최.. 갤럭시S5, 기어용 SDK 공개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4(Mobile World Congress 2014, 이하 MWC)’에서 ‘삼성 개발자 데이(Samsung Developer Day 2014)’를 26일(현지시간) 개최했다.
‘삼성 개발자 데이’는 삼성전자가 2011년부터 진행해 온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컨퍼런스로, 애플리케이션 종사자들을 위한 MWC 행사장 내 전시 공간인 ‘앱 플래닛(App Planet)’에서 진행됐다.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5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24일 삼성 언팩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 S5’,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도구(SDK, Software Development Kit)가 발표됐다.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2’에 탑재된 타이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기어 SDK’를 발표해 개발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삼성 기어 핏’용 SDK도 발표해 향후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웨어러블 기기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장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특히, 헬스 관련 센서를 통해 축적된 사용자 건강 정보를 활용해 헬스케어 기기와 연동되는 건강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한 ‘S 헬스 SDK’를 공개했다.
이외에도 ‘갤럭시 S5’의 지문 인식과 강화된 동작 인식 등의 신규 기능이 추가된 ‘삼성 모바일 SDK’ 1.5 버전, 스마트 TV와 모바일 기기에서 동시에 작동하는 연동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멀티스크린 SDK’ 등이 소개됐다.
이날 공개된 SDK는 삼성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samsu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