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광학이미지보정(OIS)' 5.5인치 모델만 지원?
차세대 아이폰6에 탑재될 카메라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카메라의 핵심기능으로 예상되는 광학이미지보정(OIS) 기능이 5.5인치 모델에만 장착될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다.
25일 해외 IT매체들은 애플 쪽집게 분석가로 유명한 KGI 증권 분석가 궈밍치는 보고서를 인용, 4.7인치 아이폰6에는 OIS 모듈이 탑재되지 않고, 대신 고가인 5.5인치 모델에 탑재될 것이라고 전했다.
OIS 모듈은 렌즈 시프트 방식과 이미지 센서 시프트 방식이 동원되며 광량이 부족한 환경에서 빛의 경로를 조작해 촬영 결과물의 흔들림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사진 및 비디오 촬영을 도와준다.
5.5인치 모델에만 OIS 모듈이 탑재되는 이유는 공급 부족때문으로 알려졌다. 다만 4.7인치 아이폰6에는 기존 아이폰5에 사용되던 카메라 모듈보다 업그레이된 ‘미들마운트오픈루프 VCM’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OIS 모듈이 탑재되지 않는다고 해서 4.7인치 아이폰6의 카메라의 스펙은 떨어지지는 않을 전망이다.
한편, 궈밍치는 4.7인치와 5.5인치 아이폰6에 서로 다른 이미지 안정화 기술이 적용되지만 공통적으로 소니의 800만 화소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므로 애플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와 최적화를 통해 여전히 스마트폰 카메라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