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One, 음성 명령 때문에 대기전력 먹는 하마로 등극?

Xbox One이 음성 명령 기능 때문에 북미 지역에서 엄청난 양의 대기전력을 소모하고 있다는 소식이 VentrueBeat를 통해 전해졌다.
Xbox One은 사용자가 음성으로 기기를 동작 시키는 '인스턴트온(Instant On)' 기능을 지원하는데 NRDC (Natural Resources Defense Council)는 자체 조사 결과를 통해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 대기전력을 너무 많이 요구하고 있으며, Xbox One이 7백만 대 이상 판매 된 북미 지역에서 연간 100~110억 킬로와트의 전기가 낭비 되고 있다고 밝혔다.
MS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Xbox One은 최저 전력 상태에서 대기전력으로 0.5와트를 소모하며 기기를 켜는 Xbox On 명령어 인식을 위해서는 12와트 정도를 소모한다고 밝혔는데 현재 대부분의 가전제품들이 대기전력 1와트 미만으로 설계 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인스턴트온으로 인해 상당히 많은 전력이 사용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유럽 지역에서 판매 되는 Xbox One은 기본적으로 인스턴트온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적어도 음성 명령 기능이 불필요한 사용자는 대기전력 낭비를 피할 수 있는데 다른 지역에서는 그렇지 않으므로 NRDC는 유럽 지역의 기본 설정을 MS가 전 세계적으로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