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청구·수납 '카톡'으로 해결…다음카카오-한국전력공사 MOU 체결
올 하반기부터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전기요금을 수납할 수 있게 된다.
28일 다음카카오는 한국전력공사와 카카오톡 모바일메신저 기반의 전기요금 청구 및 수납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바일제휴 서비스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카카오톡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공공요금 청구 및 수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카카오톡 기반의 전기요금 청구 및 수납서비스가 출시되면 고객은 관리하기 힘든 종이지로 대신 카카오톡으로 요금을 확인하고 1년 365일 24시간 카카오페이를 통해 바로 납부할 수 있게 된다.
한국전력은 전기요금 청구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자사의 청구서를 통한 서비스 홍보를 담당한다. 또한 양사는 카카오톡과 한국전력의 고객관리시스템간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한 원스탑 전력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전기요금 관련 각종 모바일 인센티브 제도 개발 및 유통을 위한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다음카카오의 전기요금 청구 및 수납서비스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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