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스냅챗 한국 이용자 2년새 2배 '껑충'
국내에서 사진 및 동영상 공유 기반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과 스냅챗 인기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시장조사기관 칸타TNS는 전세계 57개국 7만여명의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서비스 이용 행태 조사한 '커넥티드 라이프 2016'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한다는 응답자 비율은 52%로 나타났다. 지난 2014년 조사 당시 20%보다 두 배 이상 상승한 수치다. 같은 기간 스냅챗을 이용한다고 답변한 응답자 비율도 8%에서 19%로 증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스타그램의 이용률은 24%에서 42%로, 스냅챗의 이용률은 12%에서 23%로 각각 증가했다. 세계 최대의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의 이용률은 61%로 조사됐다. 트위터와 링크드인의 이용률은 각각 33%, 20%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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