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슈퍼 아이폰 나온다.. 아이폰8 내부 코드명 '페라리'
애플이 내년에 출시할 차기 아이폰의 코드명이 중국 소셜 미디어 웨이보를 통해 유출됐다고 폰아레나 등 외신이 보도했다.
유출된 문서에 따르면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은 각각 D20, D21, D22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있다. 전작 아이폰7 시리즈는 D10, D20이라는 코드명을 가졌다.
D20, D21 코드명은 아이폰7S, 아이폰7S 플러스로 추정되며 D22 코드명은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아이폰8로 추정된다. 특히, 아이폰8은 애플 내부에서 '페라리'라는 코드명으로 불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라리'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이기도 하다.
이를 놓고 볼때 하이엔드 모델인 '아이폰8'에는 기존 아이폰과 차원이 다른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채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루머에 따르면 아이폰8에는 아이폰 최초 곡면 OLED 패널과 글래스 디자인이 채용돼 홈 버튼은 사라지고,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전해진 소식은 애플 쪽집게 분석가로 유명힌 KGI 증권 밍치궈 전망과도 일치한다. 밍치궈는 보고서에서 애플이 OLED 패널이 탑재된 아이폰 외에 4.7인치, 5.5인치 모델에 각각 아이폰7S, 아이폰7S 플러스라는 이름을 사용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