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망의 닌텐도 스위치 상세정보 공개, 가격은 299.99달러
1월 13일 오후 1시를 기점으로 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전하는 닌텐도 스위치 프레젠테이션이 시작되었다.
국내에서는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되었으며 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기기 정보부터 기능, 타이틀까지 다양한 정보가 함께 제공 되었다.
닌텐도 스위치는 다가오는 3월 3일 북미, 유럽, 일본에서 동시 발매 될 예정으로, 북미 버전은 299.99달러, 일본 버전은 29,980엔으로 책정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닌텐도 기기에서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평가 받았던 게임 타이틀 의 지역코드는 폐지되어 국가 상관없이 타이틀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출시되는 닌텐도 패키지에는 지난해에 공개 되었던 터치스크린 화면의 본체, 2개의 조이콘, 1개의 독, 조이콘을 장착하는 조이콘 그립, 그리고 AC 어댑터와 HDMI 케이블이 제공된다. 더불어 이번에 처음으로 공개된 조이콘 그립이 함께 제공된다.
먼저 터치스크린 본체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는데, 상단면에는 파워버튼과 볼륨버튼, 오디오잭과 게임타이틀이 포함된 게임카트리지가 상단에 삽입될 예정이다.
조이콘을 장착 할 수 있는 사이드에는 특별한것은 없으며, 터치스크린 하단부에 2개의 스피커가 제공된다.
후면부에는 휴대시 세워둘수 있는 스탠드암과 본체 내장 스토리지 마이크로SD를 삽입 할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특히 휴대용으로 사용하게 될 경우에 USB Type C 포트를 제공해 외장 배터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한점을 알려왔다. 더불어 알려진 내용으론 닌텐도 스위치는 기본적으로 2.5 시간에서 3시간의 휴대용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가장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던 TV 연결 독에는 후면이 열리며 AC 어댑터 포트와 USB 포트, 그리고 HDMI 포트가 제공된다. 추가로 사이드에 2개의 USB 포트 역시 제공된다.
닌텐도 스위치의 가장 큰 재미를 안겨줄 조이콘에는 스틱과 버튼 외에도 스크린샷 캡처 버튼과 홈버튼이 양 조이콘 분리되어 나눠졌으며, 한쪽면에 L버튼과 ZL버튼(R버튼과 ZR버튼)이 동시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본체와 레일로 연결되는 부위에는 싱크버튼과 SL, SR의 추가적인 버튼이 제공되며 2인 이상 플레이 할시에 자신의 플레이어 넘버를 알려주는 LED 도 레일 부분에 함께 제공된다.
조이콘 그립에는 조이콘을 끼웠을시 레일부분에 적용되던 플레이어 LED 상단부분으로 제공된다.
이번에 처음으로 공개된 조이콘 스트랩에는 손목에 끼우는 스트랩과 함께, 레일에 장착하는 부위가 제공되며, 가려지는 SL,SR버튼을 누를 수 있는 버튼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강조 되었던것은 다른 유저와의 1콘솔 2인플레이로서, 2개의 조이콘을 나눠 갖고 플레이하는 게임들이 많이 소개되었다.
조이콘에는 내장된 NFC 센서를 통해 기존 닌텐도 기기들의 아미보 기능 역시 제공되며, 거리가 떨어져도 인식할 수 있는 IR 카메라도 함께 제공되어 다양한 모션센싱이 가능하다.
한편, 3월 3일날 닌텐도 스위치와 함께 런칭될 타이틀로는 모션기능을 이용한 1,2 Switch, 노부나가의 야망,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1&2,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5, 뿌요뿌요테트리스 R, 슈퍼 봄버맨 R, 제물과 눈의 세츠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가 포함되었다.
이외에도 닌텐도의 마리오 시리즈가 매 분기마다 출시 될 예정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