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올 연말 마이크로 LED 생산.. '애플워치3' 탑재 가능성
애플의 차세대 애플워치에는 OLED 패널이 아닌 마이크로 LED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졌다. 현재 LG디스플레이는 애플워치용 OLED 패널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애플이 올 연말 소량의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생산을 시작해 차세대 애플워치에 채용하고 2018년부터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대만 타이페이 타임스 등 외신이 보도했다.
애플은 2014년 5월 마이크로 LED 개발업체 '럭스뷰(Luxvue)'를 인수했으며 대만 북부에 연구 개발 센터를 개설하고 패널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의 애플워치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을 테스트하는 데 적합하다. 차세대 애플워치가 마이크로 LED 전환으로 성공할 경우 향후 아이폰, 아이패드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만약, 애플이 2018년 이후 아이폰에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로 결정한다면 차기 아이폰8에 OLED를 독점 공급하는 삼성 디스플레이는 물론 잠재적 공급업체인 LG 디스플레이 모두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외신은 분석했다.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기존 LCD 디스플레이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가 없고 더 높은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고 저전력, 초박형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다. TFT 제조 과정에서 생산 수율이 낮고 제조비용이 높은 단점이 있지만 제조업체들은 생산 비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