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멀티 유저 로그인·PIP 기능 추가되나?…tvOS 11에서 지원 전망
애플TV의 차기 운영체제(OS) tvOS 11에 tvOS 11에 멀티 유저 로그인과 PIP(Picture-in-Picture) 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해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보도했다.
멀티 유저 로그인은 애플TV에 여러개의 애플 ID를 등록하는 기능이다. 애플은 지난해 iOS 9.3와 함께 교육용 아이패드 공유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이 기능은 TV 채널을 변경하는 방식처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등록된 프로필 중 하나를 선택하면 뮤직 앱 노래와 플레이리스트, 개인 아이클라우드 포토 라이브러리를 볼 수 있고 앱 홈 스크린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애플TV에는 PIP 기능도 추가된다. 이 기능은 iOS 9 PIP 기능과 유사하다. 애플 TV 사용자는 게임을 하는 동안 넷플릭스 영화도 동시에 볼 수 있다. 단, 두 개의 비디오는 동시에 볼 수 없다. PIP 윈도우가 활성화된 경우, 다른 비디오를 재생하면 PIP 스트림이 중지되기 때문이다.
한편, tvOS 11은 올 6월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7에서 iOS 11, macOS 10.13, watchOS 4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