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세이브 파일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 업데이트 예정

닌텐도의 최신 콘솔 닌텐도 스위치는 출시 이후 꾸준하게 업데이트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닌텐도 스위치의 SDK 정보가 유출되었는데, 차후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었다고 한다.
그중 눈에 띄는 업데이트는 바로 세이브파일 관리 부분이였는데, 닌텐도 스위치의 추후 업데이트에서는 저장한 게임의 세이브 파일을 다른 플랫폼으로 옴겨 닮을 수 있는 기능이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세이브파일 백업도 더욱 원활해질 전망으로 보인다.
이러한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게스트로그인을 통해 계정에 접근할 수 있게되며, 계정에 존재하고 있는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도 생긴다. 이 기능을 예를 들면 게임 캐릭터를 네트워크에 업로드 했다면, 친구의 닌텐도 스위치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게 되는식이다.
이러한 것도 저장데이터를 옴기는 다는 방식중에 하나로 보여, 앞으로 닌텐도 스위치는 콘솔간에 계정 저장데이터를 자유롭게 전송하는 기능을 눈여겨 보고 있는듯 하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열풍이라고 불릴 정도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으며, 최근 새로운 마리오 시리즈인 마리오 오딧세이가 공개되고 유명 닌텐도 IP인 스플래툰2 역시 출시됨에 따라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 나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아쉽게도 현재 국내 정식 출시는 예고도 없는 상황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