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최신 프리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PC 연결 추가
26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가 PC용 '윈도우 10 폴 크리에이터 업데이트(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의 최신 테스트 빌드 "Build 16251 "를 Fast Ring 테스터에게 공개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이번 빌드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PC와 연동시키는 기능이 추가돼 눈길을 끈다. 이 기능은 기기를 통해 앱을 제어하는 "프로젝트 롬(Project Rome)" 업체의 기술과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Microsoft Graph)" API를 통해 구현됐다. MS는 지난 5월 열린 "빌드 2017"에서 이 기능을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할 경우 사용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윈도우 10 PC에 연결해 더 큰 스크린에서 웹 검색을 할 수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지원되지만, 추후 아이폰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번 빌드에서는 MS의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 코타나 기능도 강화됐다. 사용자는 코타나에 음성으로 PC 잠금 및 로그아웃, 재부팅, 시스템 종료 등의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음성으로 "Hey Cortana, restart PC" 명령을 내리면 PC가 재부팅되는 방식이다. 이 기능은 현재 영어로만 사용할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