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자살 예방 도구에 인공지능 도입한다.. 콘텐츠 자체 감지

28일 페이스북이 ‘자살 예방 도구’에 인공지능 패턴인식일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인공지능 ‘패턴인식’ 기술에 기반한다. 페이스북 게시글과 라이브 방송의 텍스트를 분석해 자살 신호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게시글이나 댓글에 “괜찮아?”, “내가 도움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 같은 표현이 있다면 자살 징후가 높은 글로 분류하고 담당자에게 알린다. 
또한, 콘텐츠 검토에도 인공지능이 사용돼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페이스북 ‘자살 예방 도구’는 지인의 게시물이 자살을 암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을 때, 친구들이 해당 내용을 직접 신고해 당사자가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신고가 접수되면 24시간 전담팀이 검토해 자살 징후를 판단하고 당사자의 화면에 자살을 피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전달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유관기관에 직접 연락을 취하기도 한다.
페이스북의 ‘자살 예방 도구’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안전 센터 온라인 행복 지원 사이트(https://www.facebook.com/safety/wellbeing)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