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공지능 '기가지니' 롯데닷컴에서 쇼핑도 'OK'

KT와 롯데닷컴이 '인공지능 쇼핑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TV 화면을 보고 음성을 통해 상품을 검색, 주문하고 음성(화자인증) 결제를 통해 쉽고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가구 기반 인공지능 쇼핑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롯데닷컴이 보유한 전국 400여개 롯데슈퍼 체인과 KT 기가지니의 인공지능 및 음성인식 기술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인근 매장에서 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화자인증을 통해 음성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당일 내에 구매상품을 배송하고 구매 이력, 배송 상태 등 각종 조회 서비스도 음성으로 조회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KT는 지난 10월 K-쇼핑과 함께 '대화형 홈쇼핑' 서비스를 통해 홈쇼핑 채널에서 음성인식을 통해 상품검색과 주문, 다음 상품 미리보기 및 상담원 연결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KT는 이런 대화형 홈쇼핑 서비스를 2018년 말까지 10여개 T-커머스 쇼핑몰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