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6.5인치 '아이폰XS 플러스' 출시하나…OLED 패널 유출

애플, 6.5인치 '아이폰XS 플러스' 출시하나…OLED 패널 유출

애플은 올해 6.1인치 LCD 패널이 탑재된 아이폰9(가칭), 5.8인치 아이폰X 후속 모델, 6.5인치 아이폰XS 플러스(가칭) 등 3종의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중 6.5인치 아이폰에 탑재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이 온라인에 유출됐다.
이번에 유출된 패널은 LG디스플레이 OLED 공장에서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눈에 봐도 아이폰X에 탑재된 5.8인치 OLED 패널보다 훨씬 커 보인다. 크기를 제외한 상단 노치(notch) 등 디자인은 동일하다.
작년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에 OLED 패널을 독점 공급해 짭잘한 재미를 봤다. 하지만, 올해는 LG디스플레이가 OLED 공급사에 이름을 올릴 것이란 소문이 파다하다. 업계에서는 LG디스플레이가 6.5인치 OLED 패널을 공급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올해 출시될 아이폰 중 가장 대박을 칠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은 OLED 아이폰이 아닌 LCD 아이폰이다. 최근 KGI 증권 분석가 밍치궈는 6.1인치 아이폰이 올 하반기에만 1억대 이상이 출하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