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제네시스 전기차 콘셉트카 '에센시아'.. 뉴욕 오토쇼서 최초 공개

베일 벗은 제네시스 전기차 콘셉트카 '에센시아'.. 뉴욕 오토쇼서 최초 공개

28일(현지시간)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8년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기차 기반의 GT 콘셉트카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경량 탄소 섬유를 적용한 탄탄한 모노코크 바디와 수작업을 통한 커스텀 테일러드 방식의 인테리어로 고급감을 높였다.
긴 보닛과 슬릭한 스웹백 스타일의 전통적인 GT 차량 디자인을 따르고 있으며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철학을 녹여냄과 동시에 차량의 동력 성능을 고려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각각 4개의 LED로 구성된 직선형 쿼드 램프는 프런트 휠 뒤편까지 이어져 차체를 감싸 에센시아 콘셉트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표출하며 에어 아웃렛은 프런트 휠 뒤편에 위치하도록 디자인됐다.
측면부는 제네시스 사이드 캐릭터 라인의 디자인 특징 중 하나인 파라볼릭 라인이 리어 휠까지 이어지며 차량의 고급스러운 볼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차량의 구조감과 길이감을 돋보이게 한다.
에센시아 콘셉트에는 버터플라이 도어 개폐 방식이 적용돼 차량의 탑승·하차 시 걸림이 없도록 디자인됐으며 센서 인식이 가능한 B필러에는 운전자의 지문·안면과 같은 생체 인식을 통해 자동차 문을 개폐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됐다.
후면부는 공력 개선을 위해 트렁크 리드까지 툭 떨어지는 듯 한 에어로 다이내믹 컷-오프 스타일로 디자인됐으며 리어 램프 역시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직선형 쿼드 램프가 적용됐다. 에센시아 콘셉트에는 제네시스의 마이다스 메탈 코퍼 색상의 휠이 적용돼 고급감을 높였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G70를 미국 최초로 공개해 G80, G80 스포츠, G90(국내명 EQ900)로 이어지는 풀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G70는 2.0 가솔린 터보, 3.3 가솔린 터보의 두 가지 모델로 올해 여름 미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