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신개념 음악서비스 카카오멜론 오픈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카카오톡에서 제공되던 ‘멜론 with Kakao’를 ‘카카오멜론(kakaomelon)’으로 개편하며 기존 듣기 중심에서 벗어나 음악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톡(talk)’하는 확장된 음악서비스를 선보인다.
‘카카오멜론’은 카카오톡 내에서 함께듣기, 선물하기, 표현하기 등 상황과 대상에 따라 ‘더 많은 Doing’이 가능한 음악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에서 나아가 다양한 취향의 음악을 상호간에 적극 향유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대화방 하단 플러스버튼과 채널탭 내 ‘음악’ 메뉴로 이용할 수 있다. 대화방에서 음악을 공유하여 상대방에게 감정을 전달하고,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프로필뮤직으로 설정하고, 친구 프로필의 음악을 함께 들을 수 있다. 세대별 좋아하는 음악, 최신&인기 음악, 추천 태그 등 개인화 맞춤형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대화방을 벗어나도 지속해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카카오와 멜론은 ‘카카오멜론’ 오픈을 기념하여 ‘음악으로 톡하는 중’ 캠페인을 진행한다. 4월 11일까지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음악을 공유한 뒤 전곡을 감상하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스페셜 3D 이모티콘’ 등을 제공한다. 이용권이 없는 고객들도 ‘멜론 10회 듣기 이용권’이 무료로 제공되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