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터 브랜드 옵토마, 그래핀 적용된 블투 이어폰 '누포스' 출시
프로젝터 브랜드 옵토마, 그래핀 적용된 블투 이어폰 '누포스' 출시
프로젝터로 유명한 대만 브랜드 옵토마(Optoma)가 하이파이 음질을 추구하는 블루투스 이어폰 브랜드 '누포스(NuForce)'를 국내 시장에 투입한다.
누포스는 오디오 애호가를 타겟으로 모니터링 헤드폰과 헤드폰 앰프 등 주로 하이엔드 제품에 주력해 온 브랜드였지만 2016년 가을, 옵토마에 인수되며 시장을 확대해 왔다.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3종 역시 그러한 전략에 따라 개발된 제품들로, 오디오 애호가를 타겟으로 했던 브랜드 답게 그래핀 코팅 소재의 드라이버와 aptX 코덱으로 차별화 했으며 뛰어난 착용감과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완전 무선 이어폰으로 개발된 BE 프리8는 타사와 달리 근거리 자기유도 기술(NFMI)를 통한 무선 연결을 구현, 블루투스만으로 페어링 되는 기존 제품 보다 음질이 좋고 배터리 소모도 적다. 또한 aptX Low Latency 코덱을 지원하게 되면서 동영상 감상 시 발생하던 지연 시간 문제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그래핀 코팅 드라이버는 BE 프리5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BE 프리8와는 다른 성향의 음색을 표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무나 운동에도 잘 어울리는 것으로 소개된 BE 스포츠4는 BE 프리5와 마찬가지로 그래핀 코팅 소재의 드라이버가 적용되었지만 완전 무선 이어폰은 아니다. 일반적인 스포츠 이어폰 형태의 디자인이며 스핀핏사의 트윈 블레이드 이어팁을 적용, 뛰어난 착용감과 밀참감을 선사하는 것으로 소개됐다.
IPX5 등급의 생활 방수도 지원하며 고속 충전이 가능, 15분 충전만으로 연속 3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