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링크 앱을 활용해 PS4를 안드로이드 폰에서 플레이 하는법 등장

스팀 링크 앱을 활용해 PS4를 안드로이드 폰에서 플레이 하는법 등장

▲ 사진 출처 안드로이드 센트럴
안드로이드 센트럴에서 스팀링크를 활용해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PS4를 리모트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사실 기존에 PS4를 리모트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 환경의 PC/태블릿/노트북을 활용하는 방법과 소니의 자사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었다.
아쉽게도 여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PS4를 직접적인 리모트가 불가능했는데, 이번에 안드로이드 센트럴에서 공개된 스팀링크 앱을 이용해서 리모트된 화면을 제공 받는 방법이 공개되었다
순서에 따르면, 첫번째 순서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스팀링크를 설정한뒤에, PC에서 PS4 리모트 플레이를 한다.
두번째로 스팀링크 앱으로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면 PC에서는 스팀 Big Picture 모드에 진입하게 되는데 이때 PC에서 Alt-Tab 키를 활용해 소니 리모트 플레이 화면을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리모트 플레이 화면이 등장하게된다. 이 방법은 다른 콘솔인 XBOX에서도 비슷하게 활용 가능하다.
다만, 문제적인 부분은 컨트롤러가 있다. 기본적으로 PC에서 리모트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유선으로 PS4 듀얼쇼크 컨트롤러가 연결되어 있거나, 추가적인 구매를 통해 동글이를 연결해 무선으로 연결해야 리모트 플레이가 가능한데 이부분 때문에 플레이 범위가 제한될 수 있다.
이부분을 해결 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추천되는 것은 2개의 컨트롤러를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안드로이드 센트럴은 말하고 있다. 하나는 PC에 연결해두고 다른 하나는 PS4에 무선으로 연결해 무선을 활용하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방법을 통해 콘솔의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다는 점 외에는 큰 메리트가 없는 것으로 파악되나, 집안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PS4를 리모트 플레이 해보고 싶다면 이러한 방법도 있는 것쯤으로 알아두면 좋을 듯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