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컨트롤·무선충전 장착 '애플펜슬2' 공개…구형 아이패드 호환될까

30일(현지시간) 애플이 뉴욕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이벤트에서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애플펜슬의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애플펜슬2'는 2015년 출시된 오리지널 스타일러스의 사양을 대부분 유지하지만 디자인이 일부 변경됐고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먼저, '애플펜슬2' 디자인은 이전보다 훨씬 단순해졌다. 상단 레일과 분리 가능한 캡이 사라졌으며, 완전한 원통형 디자인이 채용된 1세대 모델과 달리 한 면에 평면 디자인이 채용되면서 테이블에서도 구르지 않는다.
또, 충전 방식도 변경됐다. 1세대 모델은 아이패드 라이트닝 커넥터에 연결하는 방식이었지만, 2세대 모델은 신형 아이패드 프로옆에 채용된 마그네틱 부착 장치를 통해 무선으로 충전되며 자동으로 페어링된다.
이밖에 애플펜슬2에는 제스처 컨트롤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측면을 탭해 도구를 전환할 수 있다. 제스처 컨트롤은 커스터마이즈를 지원해 다른 드로잉 앱 기능에 매핑도 가능하다.
애플펜슬2 가격은 이전 모델보다 30달러 오른 129달러다. 아쉽게도 애플펜슬2는 3세대 11인치 아이패드 및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호환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