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세계 최초로 노트북용 15.6인치 4K HDR OLED 패널 양산 발표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세계 최초로 노트북용 OLED 패널의 양산을 발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15.6인치 크기의 UHD 해상도 OLED 패널을 개발했다고 밝혔으며, 2월부터 양산을 시작해 글로벌 노트북 제조사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월달부터 본격적으로 양산에 들어가는 15.6인치 OLED 패널은 기존 LCD 패널에 비해서 명암비, 색정확도, HDR, 광색역, 야외시안성, 두께 등 훨씬 뛰어난 특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자발광 OLED 패널 특성에 맞춰 최저 0.0005nit에서 최대 600nit의 밝기로 120만대 1의 명암비를 실현했으며, VESA의 'DisplayHDR TrueBlack 500' 인증을 획득해서 보다 깊은 블랙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OLED가 보유한 3400만개의 색상을 바탕으로 시네마 디스플레이 DCI-P3 색역을 100% 충족해 실제에 가장 근접한 색상을 구현한다. 특히 안구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블루라이트를 LCD 대비 현격하게 줄여서 이용시간이 긴 노트북 사용자들의 시력보호에도 기여한다.
그밖에도, 삼성디스플레이의 15.6형 OLED 패널은 LCD대비 1.7배 높은 컬러볼륨으로 야외에서도 화질 저하를 줄여 시인성을 대폭 높였으며, LCD 대비 얇고 가벼운 구조적 특성과 저소비 전력의 강점은 노트북 휴대의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엣지디자인, 풀스크린, 플렉시블 등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혁신을 도입해왔으나 이번 노트북 시장 진출을 통해서 OLED 시장의 규모를 확대하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도입해 소비자의 일상에 OLED로 더욱 가갑께 다가간다고 밝히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