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새로운 3D 특허 출원, 스위치에 적용되는 3D 기술일까?

닌텐도는 이전부터 3D 효과를 게임에 적용하려는 시도와 성공이 여럿차례 있었다.
버츄얼보이는 당연히 실패였고 게임큐브와 게임 어드밴스에서 일부 실험뒤, 내놓은 닌텐도 3DS에서는 휴대기기로 3D 적용의 성공으로 많은 소프트웨어들이 등장해 인기를 끌었다.
닌텐도 스위치가 잘나가고 있는 닌텐도는 여전히 3D효과에 대한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닌텐도가 출원한 새로운 특허는 TV에 부착된 작은 카메라나 모니터를 이용해서 눈을 추적해 3D 효과를 내는 기술인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실현 가능하다면 안경없이도 3D효과를 보게 될 수도 있다. 물론 정식으로 나온다면 안경이 필요할 수도 있을 수도 있다.
이 입체효과는 3DS와 다르게 이미지 렌더링을 통한 착시현상으로 실현되는 듯 보여 이전과는 다른 3D 입체 효과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러한 특허는 사실 쓰이지 않는 경우도 매우 많은 만큼 발표되기 전까지는 상상속에 있는 부분을 특허로 내놓은 격이다.
현재, 만약 이 기능이 실사용화 된다면 가장 유력한건 닌텐도 스위치의 TV모드에서 활용될 가능성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