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보호 위반 '구글' 프랑스서 640억 벌금

 프랑스 정부가 구글이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과징금 5000만 유로(약 640억원)를 부과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 정보자유국가위원회(CNIL)는 구글이 개인정보 제공동의 절차와 관련해 투명하고 용이한 접근을 이용자들에게 보장해야 한다는 유럽연합(EU)의 규정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구글에 과징금을 부과했다. 
CNIL은 "구글이 데이터 처리 목적과 데이터 저장 기간 등 개인정보방침을 한 곳에 모두 표시하지 않았다"며 "의도적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핵심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없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CNIL은 구글의 타깃광고도 문제삼았다. CNIL은 "구글이 타깃광고에 개인정보가 어떻게 이용되는지 설명을 복잡하게 해 사용자들이 이해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CNIL이 개인정보보호규정(GDPR) 위반 혐의로 벌금을 부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