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7.0 업데이트 진행, 국내 유저의 염원, 본체 UI 한국어화 업데이트 완료

국내 닌텐도 스위치 유저들의 염원이 드디어 이루어졌다.
국내 시각으로 금일 1월 29일, 닌텐도 스위치의 펌웨어가 7.0.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3가지 사항이 업데이트 되고 공지되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나 언어 지원으로, 중국어 대만어를 비롯해 한국어가 지원하게 되었다.
업데이트를 진행한 유저는 시스템 셋팅에서 시스템, 랭귀지에서 한국어로 변경하면 본체 UI가 전부 한국어로 변경된다.
이외에도 뉴 슈퍼 마리오 U 디럭스 아이콘이 6종 추가되었으며 전체적인 시스템의 안정성이 개선되었다고 알려졌다.
또한,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조이콘의 펌웨어 업데이트도 포함되어 있어 본격적인 업데이트 타임을 한번 가지는 것이 좋아 보인다.
다만, 이미 업데이트 해본 유저들의 이야기로는, 한국어 UI는 반갑지만, 아직 한국어 키보드는 지원하지 않는 모습으로, 한국어로 프로필을 꾸민다거나, 애플리케이션에서 한국어 키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점은 동일하다고 알리고 있어 아쉬움을 사고 있다.
그러나 본체 UI가 적용된 만큼, 한국어 키보드는 근시일내에 추가적인 업데이트로 만나볼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될 듯 싶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