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20년 ARM 프로세서 탑재 맥(Mac) 출시 전망

애플이 내년부터 자체 개발한 커스텀 ARM 기반 프로세서를 맥(Mac) 라인업에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외신이 액시오스(Axios)를 인용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ARM 기반 맥 라인업에 대해 언급한 적은 없다. 그러나, 액시오스가 개발자 및 인텔 관계자로부터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이르면 내년부터 인텔 프로세서에서 ARM 프로세서로 옮길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이 맥 라인업에 인텔대신 ARM 기반 프로세서를 적용할 것이라는 소식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작년 블룸버그통신과 애플 분석가 밍치궈는 "애플이 2020년 또는 2021년 커스텀 ARM 기반 칩을 장착한 최초의 맥을 선보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한편, 애플은 맥 PC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도록 '마지팬'(Marzipan)으로 불리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외신은 애플이 올해 6월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9)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 (SDK)를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