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9] 혁신을 추구하는 ASUS가 선보이는 미래를 위한 신제품들

컴퓨텍스 2019년 전야에 진행된 ASUS 프레스 이벤트에서는 ASUS 30주년 기념 제품외에도 30년 이후 계속되어갈 ASUS의 미래를 책임질 라인업과 제품들도 함께 공개되었다.
그중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미래의 PC 컴포넌트 메인보드로 디자인된 '프라임 유토피아'이다.
ASUS 콘셉트 HEDT 메인보드인 프라임 유토피아 메인보드는 전체적으로 일체된 디자인을 꾸미고 있고, 내부 열기를 빼낼 수 있는 블로워 팬이 장착 되어 있는 모습이다.
뿐만 아니라 CPU를 위한 전용 수랭 냉각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모습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중 팬을 각개 독자적으로 콘트롤 할 수 있는 팬 헤더를 제공한다.
프라임 유토피아의 가장 큰 특징으로 소개된 부분이 2가지 있는데, 먼저 소개된 부분은 I/O부분으로, 프라임 유토피아는 I/O가 모듈화 되어 있는 특징이 있다.
I/O가 모듈화 되어있는 만큼 원하는 모듈을 자유롭게 장착해 원하는 I/O환경을 꾸밀 수 있게 된다는 특징을 보인다.
큰 특징의 다음으로는 프라임 유토피아를 더욱 직관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해주는 7인치 OLED 패널이 메인보드에 장착, 제공된다는 점이다.
이 7인치 OLED 패널은 터치패널로, 프라임 유토피아 메인보드의 각종 성능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프라임 유토피아 메인보드가 대중적인 판매가 될 것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현장에서 시연제품을 살펴볼 수 있었으며, 실제로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면 실제 소비자들도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 될 가능성은 남아있는 것으로 보인다.
프라임 유토피아 메인보드가 실제 제품으로 만나보기에는 아직 일러 보이는 미래형 제품이라면, ASUS의 혁신이 적용된 신제품, 새로운 ZenBook 라인업 제품들이 소개되었다.
작년 컴퓨텍스에서 처음 선보여진 ZenBook의 새로운 요소 중에 하나, 스크린패드가 더욱 진화 되어 신규 ZenBook 시리즈에 탑재된다.
스크린 패드 2.0은 우리가 사용하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제스쳐 기능등, 더 편리해진 변화를 적용해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편리해진 스크린 패드 2.0은 기존에 고급라인업과 한정적인 제품에만 적용되었던 것이, 신규 ZenBook 라인업에는 대폭 확대되어 적용될 예정이다.
ZenBook 13/14/15, 30주년 에디션, ZenBook 플립 15에도 적용되며, 화려한 컬러와 얇은 두께와 편리함으로 인기가 많은 ASUS VivoBook에도 스크린패드 2.0이 적용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프레스 이벤트에서 공개된 새로운 ZenBook, ASUS ZenBook Pro Duo가 소개되었다.
랩탑의 미래라고 소개된 ZenBook Pro Duo는 노트북 키보드 부분의 반을 새로운 스크린으로 채우고 상단의 스크린과 연계할 수 있는 사실상 듀얼 디스플레이 노트북이다.
하단의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스크린패드로서, 전용 펜을 이용해 별도의 펜을 이용한 작업은 물론이고, 데스크탑의 듀얼 디스플레이처럼 팝업창을 띄우던지 다른프로그램등을 띄워 사용할 수 있다.
ZenBook Pro Duo는 4K 나노엣지 OLED HDR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높은 수준의 화면을 선보이고, 하단의 스크린 패드 역시 3840x1100의 4K 화질을 제공해 그냥 단순한 추가가 아니라 고퀄리티의 추가 디스플레이가 함께 하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ZenBook Pro Duo는 새로운 스크린패드 디자인외에도, 뛰어난 성능의 하드웨어로 꾸며져있으며, 인텔 코어 i9, 최대 32GB 메모리, 1TB PCIE SSD, 지포스 RTX 2060이 탑재되어 새로운 기능과 함께 뛰어난 성능까지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ZenBook Pro Duo는 15인치 모델의 경우 상단의 디스플레이도 터치로 동작될 예정이고 14인치 모델의 경우에만 하단 추가 스크린패드만 터치로 동작한다. 
ASUS는 ZenBook Pro Duo를 올해 출시해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0주년 기념 제품과 함께 30주년 이후를 이끌어갈 ASUS의 혁신과 새로움이 가미된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던 행사로, 본격적인 컴퓨텍스가 시작되면 ASUS 부스에서 오늘 소개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