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텍 5G 통합 플래그쉽 AP 발표, Cortex-A77과 Mali-G77 탑재
중저가 AP 시장에서 성장해 온 대만 미디어텍이 5G 모뎀을 통합한 플래그쉽 SOC를 발표했다.
7nm 공정으로 생산, 내년 중 실제 제품화가 예상되는 이 SOC는 얼마 전 ARM에서 발표한 Cortex-A77 CPU와 Mali-G77 GPU까지 탑재 됐으며 5G NR을 지원하는 M70 모뎀을 통해 최고 4.7Gbps와 2.5Gbps의 Down/Up 스피드를 제공하도록 설계 됐다.
5G 규격은 NSA와 NS를 모두 지원하며 멀티 모드를 통해 2G와 3G 그리고 4G 네트워크도 지원이 가능한 것으로 발표됐다. 5G 네트워크의 전력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지능형 파워 세이빙 모드와 포괄적인 전력 관린 기술도 지원한다.
SOC 성능은 최신 Cortex-A77 CPU를 통해 현재 시장의 주력 코어인 Cortex-A76 보다 20% 이상 향상된 성능이 제공되며 Mali-G77 GPU을 통해 종전 세대 대비 1.4배 향상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실제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자료들은 아직 미공개 상태라서 미디어텍 주장 처럼 플래그쉽에 걸맞는 성능이 제공될지는 미지수다.
이에 대해 미디어텍은 플래그쉽 시장에 대한 도전 의지를 강하게 피력하며 자신감을 내비 쳤는데 그 동안 중저가 시장에 집중해 온 브랜드 이미지 탓인지 시장 반응은 그렇게 뜨겁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부분이 Cortex-A77 CPU 코어를 제한적으로 적용한 플래그쉽 한 등급 아래 모델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는 분위기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