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판매 1억대 달성, 닌텐도 스위치는 PS4의 상승세와 비슷

▲ 이미지 출처 트위터, 니코 파트너스의 @ZhugeEX
소니의 PS4가 출시 7년만에 전세계 1억대 이상 제품 판매를 달성했다고 알려졌다.
그리고 차세대기가 나오기전까지 남은 것으로 예상되는 1년여간 추가적인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인만큼, 이 판매속도는 계속 해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판매 달성에 대해 인상적인 부분은 1억 판매에 도달한 속도로, 니코파트너스의 분석가 다니엘 아흐마드는 트위터를 통해 PS4가 PS2, 닌텐도 Wii 보다 더빠른 속도로 1억 판매에 도달했다고 그래프를 공개했다.
여전히 PS2, 닌텐도 Wii는 1억대, 1억 5천만대를 넘은 최고의 가정용 콘솔인만큼, PS4가 따라갈길이 아직 남아있지만 크게 인상적인 부분이 아닐 수 없다.
특히, PS4의 행보를 뒤따르고 있는 콘솔도 있는데, 바로 닌텐도 스위치다. 닌텐도 스위치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3,600만대를 돌파했고, 이는 PS4와 비슷한 판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정확하진 않지만 차세대 콘솔 출시가 1년여를 앞둔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장기간에 걸쳐 판매량이 과연 어디까지 도달할지,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의 상승세는 계속해서 이어질지는 계속해서 지켜보면 재미있을 만한 부분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