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준대형 트럭 '파비스' 공개.. 최대 13.5t 적재

29일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준대형 트럭인 ‘파비스’를 공개했다. 
중형트럭과 대형트럭의 장점을 모은 파비스는 최대 13.5톤까지 적재할 수 있고, 각종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된 것이 특징. 대형 트럭 수준인 파비스의 캡은 운전석 실내고 1595mm, 실내공간 6.7㎥을 확보해 동급 최대의 운전석 공간을 만들었으며 레그룸 공간과 시트 조절량이 동급 최대인 파비스는 시동 버튼, 변속기 레버, 파킹레버 등의 스위치 배열을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 적용해, 안전하고 편안한 장거리 운전을 돕는다. 
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325마력의 7리터급 디젤 엔진으로 구성됐고, 평소 운전습관을 분석해 실시간 조언을 제공하는 연비운전 시스템도 탑재했다. 운송 및 특장 효율성 장점인 파비스는 일반 및 고하중의 2개 플랫폼을 베이스로 4X2, 6X2 차종이 판매되며, 최장 7m의 휠베이스를 제공한다. 
파비스는 제동 성능을 높이고 예방 안전 시스템을 강화해 안전성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제동성능 최적화, 제동거리 단축으로 안전성이 높은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했으며, 전자식 브레이크시스템을 통해 급격한 조향 변화시 차량 전복을 방지한다.
특히 일부 대형 트럭에만 적용되던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이탈경고(LDW), 후방주차보조 (R-PAS) 등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이 적용됐다. 공기압 80% 이하 저압 경고 알림, 타이어 온도 110도 이상 경고 알림, 키온 직후 타이어 정보 디스플레이 등도 함께 탑재됐다. 
이 밖에 상용차 전용 내비게이션과 휴대폰 무선충전장치, 장시간 차량에서 생활하는 고객을 위한 확장형 슬리핑 베드 등도 적용됐다. 아울러 블루링크를 통해 원격 제어, 연료량 및 고장코드 등을 확인 가능한 차량 관리, 도난 감지와 긴급 구난 전송 등이 가능한 안전보안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현대차는 이 자리에서 한번 충전으로 200km 이상 주행 가능한 ‘카운티 전기버스(이하 카운티 EV)’를 공개했다. 기존 디젤 모델보다 60cm 늘어난 초장축 버스인 카운티 EV는 128k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다. 또 72분만에 완충을 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