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형 16인치 '맥북 프로' 이번주 출시하나?
28일(현지시간) 애플이 신형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를 깜짝 공개한 가운데 이번주 중 애플 신제품이 추가로 발표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다.
애플은 올 3월 ▲3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미니 ▲신형 아이맥 ▲2세대 에어팟 등을 3일 연속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해외 매체 컬트오브맥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주 중 동일한 방식으로 다른 신제품을 발표할 가능성도 있다.
매체가 이번주 출시될 것으로 전망한 애플 신제품은 ▲아이폰11 시리즈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애플 TV 2019 ▲16인치 맥북 프로 등이다. 이중 가장 기대되는 제품은 신형 16인치 맥북 프로다.
이전에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신형 맥북프로는 인텔의 9세대 코어 프로세서(커피 레이크 리프레시)를 탑재하며 개선된 가위식 키보드로 변경된다. 좁은 베젤이 채용되면서 전체적인 크기는 기존 15인치 모델과 비슷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iOS 13.2 업데이트에서 포착된 '에어태그(Airtag)'로 불리는 소형 태그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에어 태그는 아이폰11 시리즈에 내장된 초광대역(ultra-wideband, UWB)으로 불리는 무선통신 기술과 '내 물건 찾기'(Find My) 앱을 이용해 백팩이나 열쇠, 자전거 등 다양한 소지품을 찾는데 사용할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