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도비 플래시 차단, 올해 연말로 앞당길 예정

구글이 2020년을 목표로 두었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차단을 2019년 연말로 변경했다 소식이 전해졌다.
구글에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높은 보안 위험성과 함께 PC와 모바일 메모리 자원, CPU 자원을 소모하는 만큼 2020년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완전 차단을 목표로 지속적인 보안 업데이트 및 크롬 업데이트를 진행한바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기존 75에선 전반적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허용/차단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었는데 일전에 업데이트된 크롬 76 버전에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별도의 승인을 하지 않는한 기본적으로 차단을 하는것을 원칙으로 했다.
이번 2020년을 목표로 두었던 어도비 플래시의 차단을 2019년 연말로 변경됨에 따라 변화되는 것은 다음과 같다. 일부 어도비 플래시가 포함된 페이지가 기존에는 활성화 되었다면 이제는 생략 혹은 사용중지가 되며 독립형으로 작동하던 .swf파일도 보이지 않도록 변경된다.
해당 소식을 전한 theimquirer에선 Mozilla 브라우저에선 이미 플래시 디폴트 지원을 종료 했으며, 마이크소프트에서 Chromium을 기반으로한 Edgw 브라우저 또한 어도비 플래시 플래이어 지원하지 않을 예정이라 전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