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HDMI 2.1 VRR 드라이버 공개, LG OLED TV로 지싱크 플레이
엔비디아가 지포스 GTX 1660 슈퍼 출시에 맞춰 새로운 지포스 드라이버를 공개했다.
지포스 소프트웨어 441.08로 소개된 이번 드라이버는 새로운 슈퍼 시리즈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 포함됐던 이미지 샤프닝을 엔비디아 컨트롤 패널에서 제어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인풋렉을 최소화 하는 울트라 로우 레이턴스 모드를 지싱크 컴패티블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도 리쉐이드 필터가 추가되어 백여개가 넘는 필터를 게임에 적용, 오리지널 게임에선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분위기도 연출이 가능해 졌다.
이와 함께 HDMI 2.1 VRR을 추가하여 LG OLED TV 사용자들도 지싱크 컴패트블을 활성화 할 수 있게 만들었다. LG OLED TV의 지싱크 컴패티블 지원은 이미 발표된 내용으로, 이번 드라이버 부터 공식 지원이 시작된다고 보면 된다.
단, 이번에 추가된 HDMI 2.1 VRR은 HDMI 2.0에 옵션으로 VRR만 추가하는 방식이라서 출력 해상도와 화면 재생율은 그대로 유지된다. VRR 표준도 HDMI에서 채택한 VESA 방식이라서 AMD 프리싱크 지원 모니터와 호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