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램쉘 디자인 '갤럭시 폴드2'…내년 2월 출시설 '모락모락'

이미지출처:웨이보
삼성전자가 갤럭시S11 출시에 앞서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을 먼저 출시할 것이란 소식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국내 이통3사와 내년 2월 차기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2(가칭)'를 국내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협의 중이다.
삼성전자는 2월 11일 또는 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언팩 이벤트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폴드2는 이벤트에서 갤럭시S11, 갤럭시 버즈 신제품과 함께 공개될 것이 유력하다. 
갤럭시S11 시리즈는 3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갤럭시 폴드2'는 언팩 직후 바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폴더블폰 시장 선도를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갤럭시 폴드2'는 1세대 모델과 달리 위에서 아래로 접을 수 있는 클램셸(clamshell) 디자인이 특징이다. 정사각형으로 접을 수 있어 주머니에 넣거나 휴대하기에 편할 것으로 보인다. 
중앙에 펀치 홀이 뚫린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외부에는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작은 디스플레이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부에는 중급~하이-엔드 사이 사양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업계에서는 갤럭시 폴드2 가격을 100만원 내외로 내다보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