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페이스북 사용자 계정 정보 대규모 노출, 피해 인원 약 2억 6700만명

미국 페이스북 사용자 계정 정보 대규모 노출이 되었으며 해당 노출로 인한 피해 수는 267 Million(약 2억 6700만)명이라는 소식이 확인됐다.
이번 대규모 노출로 인해 피해본 약 2억 6700만명의 계정은 미국 해커 포럼에 업로드 되었으며 포럼에 기재된 각 사용자의 신상 정보로는 사용자의 이름과 전화번호 등이 업로드 되었으며 이를통해 각종 피싱, 스팸 등에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도 함께 제기됐다.
해당 소식을 전한 외신에선 미국 페이스북 계정 사용자의 이름과 연락처 등이 노출되게 된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의견을 제시했다.  페이스북에서 전체 공개로 설정해둘 경우 친구가 아닌 외부인도 해당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외부 검색을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다. 이번 대규모 노출은 이 허점을 이용하여 악성 스크래핑을 이용하여 페이스북의 개인 정보를 해킹했다는 분석이다.
이번 대규모 노출과 관련하여 대비 방안으로는 개인 페이스북 정보 설정에 들어갔을때 외부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프로필이 노출되는 기능 옵션을 OFF로 혹은 아니오로 설정하길 권장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해당 페이스북 사용자 계정 정보에 중 아직 국내 사용자에 대한 내용은 따로 전해지지 않았으며, 해당 사건이 국내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만큼 각 개인의 보안에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