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수장 필스펜서, 스트리밍은 편의기술, 가장 좋은 것은 로컬 플레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는 그동안 여러 솔루션이 등장하고 서비스가 된지 좀 오래되기도 했지만, 2019년에 들어서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서비스가 실시되고 테스트되면서 게이머들의 눈길을 받았다.
특히, 다양해진 여러 디바이스 관계 없이 동일한 수준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의 큰 미래의 장점으로 보았고 많은 이들이 이부분에 열광했는데, XBOX 필 스펜서가 이러한 반응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XBOX 수장 필 스펜서는 게임인포머와 이야기하면서, XBOX의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인 Xcloud 팀의 구성과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그는 Xcloud의 레이턴시 부분에 팀이 집중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스트리밍 게임 환경은 그저 편의 기술중에 하나라고 평했다. 또, 게임 환경에 있어서 가장 좋은 것은 로컬 플레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언급처럼, 만약 스트리밍 게임이 로컬 환경과 동일한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하며, 데이터 소모 부분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된다면, 로컬 게이밍 시장은 사라질 수도 있는 위기를 맞게 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도 해결해야될 여러 문제점들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른 시간내에 게임 시장에 정착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최근 구글 스태디아는 발표당시 큰 이슈를 몰고왔지만, 현재 퀄리티적인 부분에 있어서 많은 문제점이 제시되고 있고, 여러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는 아직도 로컬플레이보다는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게이머들의 만족을 채워주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