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팔콘 윙 힌지 장착 '메이트 Xs' 다음달 유럽서 출시.. 가격 330만원

24일(현지시간) 화웨이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버츄얼 런칭 행사를 열고 두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 Xs'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메이트 Xs'는 작년에 출시됐던 '메이트 X' 후속 모델이다. 디스플레이 소재, 힌지 디자인, 5G, 카메라 시스템 등이 개선되었고,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놀라운 이미지 선명도, 채도 및 밝기를 지원하는 2중 광학 폴리이미드를 특징으로 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거의 변경되지 않았다.
개선된 시그니처 팔콘 윙 힌지(signature Falcon Wing Hinge)에는 지르코늄 기반의 리퀴드 메탈로 만든 부품이 포함되어 뛰어난 견고함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 내부에는 화웨이가 독자 개발한 기린 990 5G(Kirin 990 5G) 칩이 장착됐다.
후면 라이카 카메라 시스템은 40MP 슈퍼센싱 카메라 + 16MP 초광각 카메라 + 8MP 망원 카메라 + 3D 심도 센서 카메라로 구성됐으며 폴더블 폼 팩터를 최대한 활용하여 전면 및 후면 카메라의 역할을 모두 수행한다.
'메이트 Xs'는 3월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2499유로(약 330만원)로 책정됐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