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코멧레이크 대응 400시리즈 메인보드 리스트 확인

400s.JPG
이번에 확인된 메인보드 400시리즈는 코멧 레이크에 대응하는 메인보드들로 각 제조사의 라인업과 동시에 Z490 시리즈 부터 H410에 이르는 제품들이 확인됐다.
확인된 리스트중에서 각 제조사 별로 대표 메인보드를 찝어보자면 애즈락에서는 아쿠아, 타이치, 팬텀 게이밍 시리즈를 준비중이다. 이어서 ASUS에선 막시무스 라인업과 CPU, 메모리 오버클럭이 뛰어난 APEX 메인보드 그리고 스트릭스와 프라임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며 MSI에선 갓라이크와 ACE, 게이밍 시리즈 메인보드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기가바이트에서는 커스텀 수냉 블럭을 장착하고 출시한 고급형 메인보드 어로스 익스트림 워터포스와 전원부와 최상위 제품들로 구성한 어로스 마스터 시리즈 그리고 어로스 엘리트와 UD 시리즈가 선보일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아직 각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된 제품 라인업은 아니나 일전에 유출되었던 Z490 시리즈의 라인업과 어느정도 동일하다는 점 그리고 10세대 코멧레이크가 9세대 커피레이크와 똑같은 아키텍처와 공정을 사용한 만큼 메인보드 라인업에 있어서도 기존 300 시리즈와 동일한 라인업으로 출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끝으로 인텔의 10세대 코멧레이크는 올해 2분기에 공개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기존 커피레이크 대비 최대 2코어가 늘어난 10코어 20스레드의 스펙을 갖은 i9-10900K CPU가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