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시리즈6' 혈중산소포화도·수면추적 기능 탑재 가능성

애플 차기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시리즈6'에 혈중산소포화도 추적 기능 및 수면추적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애플은 오는 6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WWDC에서 차기 워치OS7을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출시되는 워치OS7에는 새로운 기능이 다수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스템에 새로운 디자인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장된 앱들도 업데이트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기능과 수면의 질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수면추적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새로운 기능은 구형 하드웨어가 탑재된 제품에서는 이용할 수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소식통은 "2016년 출시된 2세대 애플워치 시리즈에는 최신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6는 최신 Wi-Fi 6 기술을 지원하고 배터리 수명도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애플은 2021년 출시되는 애플워치 시리즈에 지문인식 기능을 갖춘 '터치ID' 탑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터치ID'는 본체 측면 용두 또는 디스플레이에 내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