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2.0 공개…상반기 오픈뱅킹 출시
27일 한국카카오은행이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하고, 제휴 신용카드 서비스 출시와 함께 금융플랫폼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 따라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은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다. 1.0버전의 사용성은 유지하면서 고객들의 앱 사용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편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
앱 로그인 후 가장 먼저 접하는 홈화면은, 계좌 편집 기능을 통해 고객은 보고 싶은 계좌만 노출할 수 있다. 여기에 통장 잔고를 숨길 수 있는 ‘금액 숨기기’ 기능 등 화면 편집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빈도가 높았던 ‘내계좌(자산현황)’은 홈 화면의 좌측 상단으로 재배치해 고객들이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상반기말 출시할 오픈뱅킹 서비스도 ‘내계좌’에 포함될 예정이다.
기존 메뉴는 사용 동선에 따라 재구성하여 UX(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자, 출범 이후 늘어난 상품과 서비스 메뉴를 가독성 있게 다시 가다듬고 재배치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쥐고 엄지손가락이 닿는 범위 내 메뉴 탭을 둬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알림’ 기능은 대폭 강화했다. 고객의 금융 이용 상황을 기반으로 고객 개인별 맞춤형 알림을 제공한다. 고객들의 앱 이용 편의성 확대와 함께 앱 이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전망이다.
댓글
댓글 쓰기